생활정보

민원24 나의생활정보 항목추가방법

알로하하 2017. 11. 8. 21:47

정부민원포털 사이트인 민원24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동사무소와 같은 관공서를 방문하지않고 356일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고 열람 및 발급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대표적으로 등, 초본 발급,전입신고, 병적증명서, 출입국 사실증명,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그 외 국민의 편익을 위한 양방향 맞춤형 생활정보를 42종이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이 사용하는 정보로는 교통범칙금조회, 여권번호조회, 병역정보조회 등이 있습니다.  42종의 생활정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민원24 메인에서 이용동의를 하는 과정에서 몇가지의 정보를 제공받을것인지 직접 선택을 할 수 있는데 모두 필요한 생활정보들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모두 선택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공받을 정보를 모두 선택하지 않았을 때 항목을 추가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민원24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42종의 생활정보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수 입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우측상단의 회원정보관리를 클릭해줍니다.








회원정보관리 화면에서는 하단에 위치한 수정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마지막 단계입니다.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등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주세요~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생활정보 이용동의를 재선택하거나 해제시킬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용을 하고자하는 정보를 선택하고, 확인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