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부가세 또한 홈택스를 이용하면 편하게 납부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메인화면)
홈택스를 이용하기위해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두면 편리합니다.
로그인후 아래의 빨간 테두리안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퀵버튼을 클릭합니다.
퀵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제일 우측에 위치한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등록이 가능합니다.
물론 퀵버튼 이용외에도 조회/발급을 클릭하여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공급자정보는 항상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공급받는자는 상대방의 사업자정보와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시고,
작성일자와 종목 등등을 입력합니다.
빨간 말풍선이 위치하고 있는 계산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합계금액을 입력한 후 계산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공급가와 세액이 입력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원24를 이용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0) | 2017.02.06 |
---|---|
위텍스로 지방세 체납조회 및 납부방법 (0) | 2017.02.03 |
법인등기부등본 발급 인터넷등기소 (0) | 2017.02.02 |
2017년부터 변경시행되는 전자계산서 발급의무제도 (0) | 2016.12.23 |
고용보험 하수급인 신고방법 (1) | 2016.12.18 |